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입니다. 현대적인 고층 빌딩, 전통적인 사원, 활기찬 번화가, 아름다운 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일본 도쿄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로는 다음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1. 센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사원으로,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입니다. 628년에 두 명의 어부가 3개의 눈을 가진 여신상을 발견한 것이 사원의 기원이라고 전해집니다.
여신상은 관음보살로 모셔졌으며, 사원은 아사쿠사 칸논이라고도 불립니다.
센소지는 붉은색 벽돌과 흰색 기둥이 인상적인 사원으로, 곳곳에 상점들이 모여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사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먼저 카미나리몬이라는 거대한 문을 지나게 됩니다. 카미나리몬은 1960년에 재건된 것으로, 높이가 31m에 달합니다.
사원 내부에는 관음보살을 모신 본당과 오중탑이 있습니다. 본당은 1649년에 재건된 것으로, 높이가 25m에 달합니다. 오중탑은 1649년에 세워진 것으로, 높이가 53m에 달합니다.
센소지는 매년 3월 17일과 18일에 산자 마츠리라는 축제가 열립니다. 이 축제는 도쿄에서 가장 큰 축제로, 약 200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 우에노 공원
우에노 공원은 일본 도쿄에 있는 공원으로, 도쿄에서 가장 큰 공원입니다. 1873년에 개장하였으며, 일본 근대화의 상징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우에노 공원에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입니다.
(1) 우에노 동물원
1882년에 개장한 일본 최초의 동물원으로, 약 3,500마리의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우에노 동물원은 동원과 서원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동원은 우에노 산의 자연을 그대로 살린 공간으로 자이언트 판다, 북극곰, 아시아 코끼리, 로랜드 고릴라 등이 살고 있습니다. 서원은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아프리카의 동물, 양서파충류, 해양 동물 등이 살고 있습니다.
(2) 도쿄 국립박물관
일본 도쿄 우에노 공원에 있는 국립 박물관입니다. 1872년에 설립되어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입니다. 도쿄 국립박물관은 일본과 동아시아의 고고학, 미술, 공예품, 역사에 대한 다양한 전시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소장품은 약 117,000점에 달하며, 그 중 국보 89점, 중요문화재 640점이 있습니다.
도쿄 국립박물관은 본관, 효케이관, 동양관, 헤이세이관, 호류지 보물관 등 5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관은 일본의 고대부터 근대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효케이관은 일본의 현대 미술과 공예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동양관은 아시아의 고대부터 근대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헤이세이관은 일본의 고고학과 특별전을 위한 공간입니다. 호류지 보물관은 일본의 국보인 호류지 사 보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3) 우에노 국립과학관
1877년에 설립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과학 박물관입니다. 우에노 국립과학관은 자연사, 과학기술, 우주과학에 대한 다양한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장품은 약 300,000점에 달하며, 그 중 국보 1점, 중요문화재 3점이 있습니다.
우에노 국립과학관은 지구관, 일본관, 과학기술관, 우주관 등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구관은 지구의 탄생과 진화, 지구의 구조와 지질, 생물의 다양성 등을 보여주는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본관은 일본의 자연환경과 생태계, 일본의 과학기술 발전 등을 보여주는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과학기술관은 과학기술의 원리와 응용, 과학기술의 미래 등을 보여주는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주관은 우주의 탄생과 진화, 우주의 구조와 별, 태양계, 행성 등을 보여주는 전시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시노바즈 연못
우에노 공원에 있는 연못으로 둘레는 약 2km입니다. 시노바즈 연못은 벚꽃 명소와 연꽃 명소로 모두 유명합니다.
벚꽃은 일본의 대표적인 꽃으로, 매년 4월에 만개합니다. 시노바즈 연못은 우에노 공원 내에서도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연못 주변에는 약 1,000그루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시노바즈 연못 주변에는 벤치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벚꽃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연꽃은 여름의 대표적인 꽃으로, 매년 7월부터 8월까지 만개합니다. 시노바즈 연못은 일본 최대 규모의 연꽃 연못으로, 약 15만 송이의 연꽃이 만개합니다. 연꽃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연꽃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립니다. 시노바즈 연못에는 벤텐지마라는 섬이 있는데, 이 섬에는 벤자이텐을 모신 사당이 있습니다. 벤자이텐은 풍요와 행복의 신으로, 연꽃은 벤자이텐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시노바즈 연못의 연꽃 축제는 벤자이텐을 기리는 축제로, 연꽃을 감상하며 벤자이텐의 가호를 기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